신규회원이 빗썸 앱 기부코드 등록시 1만원 자동 기부
기존 회원은 1000원 기부, 815원 빗썸 원화 제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빗썸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빗썸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빗썸]2025.08.13 dedanhi@newspim.com |
이번 캠페인은 빗썸과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는 패션브랜드 라카이코리아의 공동 기획으로 탄생했다. 라카이코리아는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로, '역사왜곡 바로잡기', '독도 알리기',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 등 다양한 애국심 관련 활동을 통해 올바른 역사와 정체성을 알리고자 한다.
기부 캠페인은 신규 회원이 빗썸 앱에 라카이코리아 이벤트 페이지의 기부 코드를 등록하면 1만원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방식이다. 더불어 신규 회원에게는 '광복 80주년 기념품'이 제공된다. 기념품에는 빗썸 원화 최대 5만원과 라카이코리아의 한정판 티셔츠, 태극기 배지, 팔찌 또는 머그컵이 포함된다.
기존 회원은 기부 코드를 등록하면 1000원이 기부되며, 참여 감사 차원에서 815원의 빗썸 원화가 제공된다.
또한,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부 코드를 등록한 회원 중에서 총 270명을 추첨해 라카이코리아의 에코백, 수분초 크림, KR 볼캡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모은 기부금은 한국해비타트에 전액 전달되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에 쓸 계획이다. 해당 쿠폰 코드는 빗썸 계정당 1회 등록 가능하며, 회원가입과 고객확인, 은행 계좌 연동이 필요하다. 기부 후 지급받은 원화는 이벤트 종료 후 30일간 유효하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회원들이 의미 있는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과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