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등학교 학생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8일 서울 중구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신한 커리어온 5기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8일 서울 중구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에서 '신한 커리어온 5기 취업 포트폴리오 대회'를 진행했다. [사진=신한은행] 2025.08.11 dedanhi@newspim.com |
이번 대회는 2021년부터 시행해온 청년 고용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직업계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전국 2·3학년 재학생 360여 명이 참여했으며, 1차 예선 후 본선 진출자 10명이 선정됐다. 본선 진출 학생들은 약 2주간 포트폴리오 고도화, 스피치 컨설팅, 발표 PPT 제자 등 1:1 전문 컨설팅을 받았다.
본선 무대에서 학생들은 개인의 성장 과정, 진로 비전 및 직무 역량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발표했고, 서울특별시교육청 장학사 및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관이 심사를 맡았다. 또한, 지도교사와 가족, 친구들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하며 대회 열기를 더했다.
총 4명의 학생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으로 선정되어 상장과 상품을 수상했다.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이소예 학생이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다채로운 경험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소예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진로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얻었다"며 "앞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직업계고 학생들이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