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8월 한 달간 '코레일 MaaS(모빌리티 통합서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 이벤트를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레일 MaaS'는 모바일 앱 '코레일톡'을 통해 렌터카, 카셰어링, 관광택시, 짐배송, 레저이용권, 커피·빵 등 다양한 교통 및 여행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 |
코레일 MaaS 이용객 특별 이벤트. [사진=코레일] 2025.07.31 gyun507@newspim.com |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전국 134개 철도역에서 연계되는 렌터카 서비스와 111개 역 인근에서 이용 가능한 카셰어링 서비스에 대해 최대 60%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롯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편의점 1개월 할인 구독권, 롯데렌터카 G car 이용객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관광택시 서비스도 주목된다. 남원, 태백, 곡성 등 11개 인구감소지역을 포함한 23개 지역의 관광지를 여행하는 관광택시 이용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특히 영주, 제천, 평창 등 일부 지역에서는 관광택시 요금의 40~55%를 할인하거나 최대 6만 5천 원 상당의 요금 지원도 이뤄진다.
편리한 여행을 위한 부가 서비스 혜택도 제공된다. 짐배송 서비스는 캐리어 크기와 관계없이 1000원 할인되며, 에버랜드, 캐러비안베이, 오션월드 등의 레저이용권은 1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던킨,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등에서 커피와 빵을 구매할 경우 2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카셰어링 및 관광택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롯데렌터카 G car 이용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네이버페이 2만 포인트 쿠폰이 제공되며, 로이쿠 관광택시 이용자 10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이번 여름 바캉스 특별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철도와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MaaS 플랫폼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