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원주시가 기존 개발허가팀과 복합민원혁신TF팀을 개발허가 1·2·3팀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 |
[원주=뉴스핌] 이형섭 기자 = 원주시청. 2025.04.17 onemoregive@newspim.com |
최근 원주에서는 다양한 도시개발사업과 주택건설, 인프라 확충 등으로 인해 개발행위허가 관련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3월에 효율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복합민원혁신TF팀을 별도로 설치하고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및 자문 등 복합 개발행위 허가업무를 전담해왔다.
복합민원혁신TF팀 운영을 통해 심의 및 자문 처리기간이 단축되는 등 제도적 개선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시는 1개 팀으로는 증가하는 업무량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7월 조직 개편을 통해 개발허가팀을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개편으로 담당 지역과 업무의 명확한 구분이 가능해져,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대응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속적인 도시개발로 인해 개발행위허가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전담팀 확대가 개발사업 착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하며, "신속한 인허가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원주시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