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에 좋아요나 댓글 통한 응원 및 공유로 기부 참여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은행연합회는 25일 사회공헌 플랫폼인 '뱅크잇(BANKiT)'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은행연합회는 이번 출시를 통해 기부 문화가 일상 속에서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은행연합회는 25일 사회공헌 플랫폼인 '뱅크잇(BANKiT)'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행연합회]2025.07.25 dedanhi@newspim.com |
뱅크잇(BANKiT)은 '은행(BANK)'과 나눔을 '잇(iT)'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지난해 2월 웹 기반 서비스로 시작해왔던 이 플랫폼은 은행연합회와 20개 국내 은행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에 출시된 뱅크잇 앱은 최신 사회공헌 트렌드를 반영해 사용자 친화적인 UI/UX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편리함'과 '재미'를 고려해 이용자 참여 방식이 개선됐다. 앱은 '캠페인', '퀘스트', '프로그램' 등으로 메뉴가 구성돼 있다.
특히, 사용자는 금전적 비용 없이 '캠페인'에 좋아요나 댓글을 통해 응원하거나 친구에게 공유함으로써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은행권이 기부하는 방식은 지속된다. 여기에 '클로버' 포인트를 도입하여 출석체크와 미션 수행을 통해 클로버를 획득하고, 이를 통해 캠페인에 기부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조용병 회장은 "앱 출시를 통해 사회공헌의 문턱을 낮추고, 기부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기를 바란다"라며 "실효성 있는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뱅크잇을 금융권의 대표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뱅크잇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