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조함·야맹증·눈의 피로 등 개선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태극제약이 눈 건강 영양제 '아이액티브연질캡슐'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액티브연질캡슐은 기존 눈 영양 성분으로 쓰이던 사유(蛇油)가 원료 수급에 문제가 생기면서 사유를 간유(Cod Liver Oil)로 대체해 개발된 제품이다.
간유는 대구(Cod)의 간으로부터 추출한 기름으로 비타민A와 오메가3 오일 등이 함유돼 있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으로 안구 건조를 완화하고 야맹증 개선과 눈의 피로해소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비타민 E, B1, B2 등을 배합해 육체 피로, 임신·수유기, 병중·병후 체력 저하, 노년기, 말초혈행장애 등 비타민 보충이 필요한 시기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 |
아이액티브연질캡슐 [사진=태극제약] |
태극제약 관계자는 "아이액티브연질캡슐은 기존 사유 제제의 공백을 대구 간유로 보완한 제품으로 다양한 비타민 효능을 복합적으로 담았다"며 "안구건조와 눈 피로감 등으로 불편을 겪는 현대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이액티브연질캡슐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며 휴대가 간편한 PTP 포장으로 구성됐다. 복용법은 만 8세 이상 및 성인 1일 2회, 1회 2캡슐로 효과적인 복용을 위해 사용 전 의사 또는 약사와의 상담을 권장한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