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이벤트·개발진 사인회 등 현장 인기
주요 캐릭터 SD 피규어 온라인 출시 예정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2()'의 2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13일까지 서울 건대입구역 스타시티몰 '브이스퀘어'에서 열렸다. '브라운더스트2'는 이번 행사를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게임 지식재산권(IP)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해 선보였다.
![]() |
지난 5일 서울 건대입구역 스타시티몰 '브이스퀘어'에서 열린 '브라운더스트2' 개발진 사인회에 브라운더스트2 메인 원화팀장 색종이(한성현), 겜프스엔 이준희 PD, 김종호 사업부장, 서종원 스토리팀장이 참여한 모습. [사진=네오위즈] |
행사 기간 약 3000명의 팬들이 현장을 찾았으며 캐릭터 일러스트 전시와 포토·플레이존, 콜라보 카페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팬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매주 토요일 진행된 코스어 포토 이벤트와 지난 5일 열린 개발진 사인회에는 수많은 팬들이 몰려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브라운더스트2' IP를 활용한 입체 마우스패드와 미니 쿠션 등 일부 인기 굿즈는 조기 품절돼 추가 물량이 긴급 투입되는 등 굿즈 존도 주목을 받았다. 네오위즈는 이번 인기에 힘입어 2주년 기념 주요 캐릭터인 이클립스, 빌헬미나, 유스티아, 제니스, 레피테아의 SD 피규어를 온라인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브라운더스트2'는 현장에서 액자 및 등신대 전시, 2주년 기념 코인 배포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현장을 찾아준 많은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브라운더스트2' IP를 오프라인 이벤트와 굿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며 팬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