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최민희 독재 out 이재명은 협치하라' 피켓 붙여
與 반발…최민희 과방위원장, 국회법 근거로 산회 선포
[서울=뉴스핌] 이바름 기자 =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14일 시작하자마자 여야 대치로 파행됐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민희)는 이날 오전 10시 국회에서 배경훈 과기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열기로 했다.
![]() |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25.07.07 pangbin@newspim.com |
최민희 과방위원장이 청문회장에 입장하면서 "시작하시죠"라고 하자, 국민의힘 과방위원들은 돌연 노트북 전면에 '최민희 독재 out 이재명은 협치하라'는 내용의 피켓을 붙이며 시위를 벌였다.
최 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과방위원들은 피켓 시위를 문제 삼았다. 김현 여당 간사는 "원만한 진행이 안된다"며 피켓 시위를 멈추라고 요구했다. 최 위원장은 "청문회 끝나고 시간을 드리겠다"고 했으나, 국민의힘 과방위원들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최 위원장은 국회법에 따라 산회를 선포했다. 국회법 제 145조(회의의 질서유지) 3항은 의장이나 위원장은 회의장이 소란해 질서를 유지하기 곤란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회의를 중지하거나 산회를 선포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righ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