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속초시가 7일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공감 톡톡(Talk Talk)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직원들의 청렴 의식 생활화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 |
속초시, 공직자 청렴 공감 톡톡 콘서트 개최.[사진=속초시] 2025.07.07 onemoregive@newspim.com |
기존의 일방적 강의 형식을 벗어나 시장과 직원이 직접 소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전자 투표 리모컨을 활용해 청렴 및 조직문화 관련 문항에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결과를 즉시 공유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공직자로서 겪는 고충과 바람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며, 시장은 직접 의견을 듣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소통 시간 이후에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반부패·청렴 교육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관련 법령의 취지와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교육 효과도 높았다는 평가다. 속초시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소통과 혁신적 교육 방식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민선 8기 3주년을 맞아 정부합동평가 도내 2년 연속 1위 등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며 "청렴 가치를 더해 더욱 신뢰받는 도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