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오는 29일 부곡복개로 88 청년가치성장타운에서 플리마켓 행사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마련된 청년가치성장타운의 운영 활성화와 입점한 청년 상인들의 경쟁력 있는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한다.

행사에는 카페온오프, 프로푸모, 빛과차, 다복비뉴, 연화공방 등 타운 내 주요 점포들이 참여한다. 각 업체는 바다 향수 만들기(프로푸모), 바닷속 친구 석고 방향제 만들기(연화공방), 미니 바다 비누 만들기(다복비뉴) 등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 가지 체험은 5000원이며 세 가지 모두 참여 시 만 원에 제공된다. 선착순 체험 참가자 100명에게는 유아 썸머밴드도 증정한다.
카페온오프는 행사 당일 모든 음료를 20% 할인하고 핸드드립 커피 체험을 진행한다. 빛과차에서는 티백(50개입)을 한정 수량으로 기존 가격 대비 약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김남진 동해시 경제과장은 "이번 플리마켓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며 "청년 상인들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해시의 지속적인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된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