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오디션'·'팬 아이돌' 진행, 한국 포함 10개국서 개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2025 K-POP ROAD'가 틱톡과 협력하여 K팝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발표했다.
K-POP ROAD 조직위원회 강태은 위원장은 지난 20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2025 더우인 전자상거래(Douyin EC) 글로벌 샵 진출&셀링 전략 세미나'에서 K-POP ROAD의 일정과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중국 최대 숏폼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 전자상거래 본사와 (사)명동상인협의회, 세일즈코어가 공동 주최하고, 아이보스와 GBSM이 주관하며 신한카드가 후원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2025 K-POP ROAD'가 틱톡과 협력하여 K팝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발표했다.. [사진=신한카드]2025.05.23 dedanhi@newspim.com |
'FAN AUDITION'은 8월 1일부터 1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보컬·댄서·모델·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고, 한국에서는 배우 분야도 포함된다. 참가자는 자기소개 영상 1개와 퍼포먼스 영상 2개를 틱톡에 업로드해야 한다. 이를 통해 K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K팝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기틀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FAN IDOL'은 9월 1일부터 1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글로벌 K팝 팬들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 형태로 총 16개 아이돌 팀이 팬들과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담는다. 이 프로그램은 팬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투표 과정을 기록하고 검증해 신뢰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을 포함한 약 10개국에서 개최되고, 틱톡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전 세계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서울 명동 일대에는 K팝 체험 부스가 운영돼 팬들이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각국의 콘셉트를 반영한 부스에서는 팬들이 다양한 K팝 콘텐츠를 체험하며 실시간 투표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틱톡 내 20개의 공식 계정을 통해 3000여 개의 숏폼 및 라이브 콘텐츠가 제작돼 팬들과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팬 미팅 및 공연은 팬들의 반응이 높은 지역에서 개최되며, 각국의 오디션과 연계된 특별 무대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할 'K-POP ROAD 콘서트'는 12월에 열리며, 오디션 최종 선정자들과 16개 아이돌 그룹이 함께 무대에 올라 글로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게 된다.
강태은 위원장은 "2025 K-POP ROAD는 16개 아이돌 그룹을 전 세계 팬에게 다시 인식시킬 기회를 제공하고, 젊은 인재들에게 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