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가 오는 25일 태백산국립공원에서 '2025년 태백산 철쭉 전국 등반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태백시 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민족의 영산인 태백산의 철쭉과 주목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5월에 열려 전국 산악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
태백산 철쭉 등반대회.[사진=태백시] 2025.05.21 onemoregive@newspim.com |
등산을 즐기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당골광장과 유일사 주차장을 각각 출발점으로 하여 천제단과 문수봉을 거쳐 다시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는 2개 코스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4인 1조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단체의 경우 현장 및 사전예약접수를 해야 한다. 개인 참가자는 대회 당일인 25일 당골광장과 유일사 주차장에서 오전 8시부터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대회 심사는 4인 1조 팀들을 대상으로 코스 중간에 마련된 구간에서 복장 및 장비 점검 등 여러 항목을 평가해 점수를 종합한 후 수상자를 결정한다. 산행 이후에는 오후 2시부터 당골광장에서 시상식과 함께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태백산은 강원도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특히 5월에는 철쭉과 주목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이번 등반대회는 태백산의 자연 경관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가족, 친구, 동료들과 함께 태백산을 오르며 아름다운 철쭉 및 주목과 함께 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2025년 태백산 철쭉 전국등반대회에 관광객 및 산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