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하이드록실화 기술 적용…고효율·친환경 가치 실현
국제화장품원료사전에 화장품 등재도 추진…"IFSCC에서 홍보"
[서울=뉴스핌] 김영은 인턴기자 = 제이투케이바이오는 항노화·탈모방지 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개발하는 국책과제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보건복지부의 지원 아래 박준성 충북대학교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비건 생촉매 기반 하이드록실화 생물공정을 통해 플라보노이드의 효능과 물성을 개선하고, 항노화 및 탈모방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제이투케이바이오는 하이드록실화 기술을 적용해 신규 고효능 화합물을 합성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의 기능성 화장품 원료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하이드록실화 기술은 기존의 화학적 공정에 비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효율적 생산을 가능하도록 한 기술이다. 회사는 친환경 기술 구현과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해당 기술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서울=뉴스핌] 김영은 인턴기자 = 제이투케이바이오 로고 [사진=제이투케이바이오] 2025.05.20 yek105@newspim.com |
연구팀과 회사는 국책과제를 통해 생산된 하이드록실화 플라보노이드가 국제화장품원료사전(ICID)에 등재되도록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인코스메틱스 전시회와 국제 화장품학술대회(IFSCC) 등에서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해당 원료의 상용화 시 화장품 사업부문의 독자적 바이오 기술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기술 효능평가와 특허출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진입장벽을 높일 계획이다.
제이투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비건 생촉매를 활용한 생물공정은 기존 화학공정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면서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다"며 "신규 하이드록실화 플라보노이드 원료는 항노화 및 탈모방지 등 높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yek10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