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후기 영상 제작해 SNS 올리면 끝…내달 15일까지 모집
프론트·터미널·포스 장점 등 사용시 꿀팁 전수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모바일 금융앱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가맹점주와 함께 하는 '토플크루'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음 달 15일까지 모집하는 토플크루는 가맹점주가 토스플레이스의 제품 후기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면 활동비 50만원을 지급하는 앰배서더 프로그램이다. 토스플레이스의 프런트, 터미널, 포스 중 최소 1종을 실제로 사용하는 가맹점주 중 SNS를 운영 중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활동 참여도에 따라 최대 200만 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 |
모바일 금융앱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토스)는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가맹점주와 함께 하는 '토플크루'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비바리퍼블리카] |
토플크루로 선정된 10인은 오는 8월8일까지 약 6주 동안 총 2개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가맹점주로서 직접 사용하면서 느꼈던 토스플레이스의 장점 및 프런트·터미널·포스 내 특정 기능을 사용하는 '꿀팁' 등 토스플레이스와 함께 한 운영 노하우를 담으면 된다.
토플크루는 토스플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정기적 콘텐츠 제작 가능 여부 및 브랜드 적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자는 다음 달 18일 개별 발표되며, 오프라인 발대식은 같은 달 25일에 토스플레이스 본사에서 진행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SNS 교육과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토스플레이스는 가맹점주의 진짜 경험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사용자 중심의 브랜드 경험을 확산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생생한 이용 후기를 통해 더 많은 가맹점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중희 토스플레이스 사업총괄은 "토플크루는 단순한 후기 이벤트를 넘어 사용자와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라며 "토스플레이스는 앞으로도 '사장님의 최고 파트너'로서 가맹점주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