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중학생 시기의 독서 활동은 비판적 사고력과 표현력, 공감 능력 등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문해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독서는 서술형 평가를 비롯한 학업 성취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등인강 밀크T중학은 중학생의 문해력과 사고력 향상을 위해 밀크T중학 최정예 강사진이 매월 청소년에게 추천할 만한 도서를 엄선해 소개한다.
밀크T '쌤's 추천 도서' 코너는 과목별 중학교 인강 선생님이 직접 도서를 소개하고,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함께 제공해 배경지식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한 독서 프로그램이다. 퀴즈에 응모한 학생 중 추첨을 통해 선생님의 친필 사인이 담긴 도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
[사진=밀크T중학] |
밀크T중학에서 수학을 강의하는 강한나 선생님은 이번 달의 추천 도서로 '10대를 위한 그릿'을 소개했다. 이 책은 끈기의 힘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그릿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자기계발 베스트셀러다.
강한나 강사는 "성취는 타고난 재능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끝까지 해내는 끈기에서 비롯된다는 '그릿'의 중요성을 함께 배우고 싶어서 추천합니다. 여러 상황 속에서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며 세상이 주는 기쁨과 행복 그 의미를 배워갈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해요."라고 전했다.
밀크T중학 관계자는 "청소년 시기의 꾸준한 독서 경험은 문해력은 물론 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면서, "밀크T중학의 '쌤's 추천 도서'로 학생들이 책과 자연스럽게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학인강 밀크T중학은 오는 5월 7일까지 중간고사 7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 체험 신청만 해도 신청자 전원에게 족보닷컴 무료 다운로드 쿠폰과 밀크T 입시·학습 전략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밀크T중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