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내일, 떠오르는 투자' 주제로 브랜드 정체성 전달
기획·작곡·녹음·편집 등 영상 제작 전 과정에 AI 기술 접목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KB자산운용(대표이사 김영성)이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RISE ETF'의 새로운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8일 선보인 'RISE 미국휴머노이드로봇 ETF' 광고 영상에 이어 이번 브랜드 영상에도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 기획부터 음악 작곡, 보컬 녹음, 영상 스토리보드와 편집까지 모든 과정에 AI 기술을 접목했다.
최근 AI를 활용한 마케팅은 광고 모델, 촬영 공간, 제작 시간 등의 물리적 제약을 크게 줄이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각광받고 있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투자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 수단으로 AI 기반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브랜드 영상은 'RISE ETF'의 슬로건인 '다가오는 내일, 떠오르는 투자(Rise Tomorrow)'를 주제로, 한 사람의 인생 여정을 따라가며 ETF가 일상 속에 녹아드는 모습을 시간 순으로 풀어낸다.
![]() |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2025.04.24 y2kid@newspim.com |
사회 초년생의 첫 투자, 신혼부부의 내 집 마련,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의 행복, 은퇴 이후의 여유 있는 삶을 AI가 그려낸 섬세한 영상미로 표현함으로써 장기적인 투자 파트너 'RISE ETF'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아름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AI 기술을 접목한 브랜드 영상을 통해 연금투자의 필요성과 함께 'RISE ETF'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RISE ETF'가 고객의 인생 전반에 걸쳐 함께하는 든든한 투자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KB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 'RISE ETF'(@RISE_ETF)에서 시청할 수 있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