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인공지능과와 ㈜아이언닉스가 인공지능(AI) 및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분야 인재 양성과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양형규 학장, 인공지능과 한익섭 학과장, ㈜아이언닉스 서영일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인공지능과와 ㈜아이언닉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 2025.04.21 gyun507@newspim.com |
양 기관은 ▲지원 사업 홍보 및 참여기업 수요 발굴 협력 ▲인력 교류 및 학술·산업 동향 정보 교류 ▲학생 취업 및 창업, 현장실습 등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지원 ▲산·학·연 공동연구과제 협력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타 인재 양성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폭넓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서영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산업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AI·RPA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와 함께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며 "특히, 졸업생 황문규, 신주영 학생이 자사 프로젝트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며 좋은 선례를 보여주었고, 이로 인해 앞으로의 협력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고 강조했다.
양형규 학장은 "인공지능과 RPA 분야에서 실무 중심의 교육과 산업체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강화하여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실전 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