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랜드는 불법도박 근절을 위해 육군본부와 함께 '2025년 육군 안전문화 창작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 |
2025년 육군 안전문화 창작물 공모전.[사진=강원랜드] 2025.04.21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공모전은 불법도박의 사회적 문제에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군 장병들의 건강한 복무를 목표로 한다. 주제는 불법도박 예방과 병영부조리 및 사고 예방 등 8개 분야로 구성됐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분 내외의 숏폼 영상, 노래, 포스터, 웹툰 형식의 작품 제출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이달 21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총 상금 규모는 960만 원이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4건, 장려상 8건, 특별상 8건이 선정된다. 시상식은 11월 강원랜드 불법도박 예방 포럼에서 진행된다.
한금석 강원랜드 카지노본부장 직무대행은 "대한민국 육군과 공모전을 통해 불법도박 예방과 건강한 사회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공모전 홍보를 위해 한국철도교통공사 및 서울교통공사와 협력해 지하철과 버스 터미널에 홍보 포스터를 게시했다. 향후 선정된 콘텐츠는 불법도박 예방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