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 4개사와 공동 제작...매주 목요일 오후 8시 방영
[서울=뉴스핌] 정승원 기자 = LG헬로비전은 로드 트립 다큐멘터리 '김석훈의 어!여기봐라' 시즌2를 더라이프 채널·더라이프2채널을 통해 17일에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PP 4개사와 공동 제작한 것으로 더라이프 채널과 더라이프2 채널·CCS충북방송·EDGE TV·NBS 한국농업방송·CNTV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방영된다.
![]() |
LG헬로비전은 로드 트립 다큐멘터리 '김석훈의 어!여기봐라' 시즌2를 더라이프 채널·더라이프2채널을 통해 17일에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사진= LG헬로비전] |
'김석훈의 어!여기봐라'는 배우 김석훈이 직접 진행하는 로드 다큐멘터리다. 김석훈은 유튜브에서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달하는 '쓰레기 아저씨'로 활동하며 지난해 9월 방영된 시즌1은 김석훈만의 '아날로그 감성 여행'을 잘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새롭게 돌아온 시즌2에서는 지난 시즌보다 더욱 깊이 있는 스토리와 감동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명은 김석훈의 실제 말버릇인 "어! 이것봐라"에 착안해 만들었다.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한편 지역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겠다는 그의 의지를 담아냈다.
대한민국의 숨겨진 명소와 맛, 문화를 깊이 있게 탐방해 지역의 비하인드를 조명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되는 첫 번째 여행지는 전라남도 광양시다. 대한민국 1호 매실명인을 만나고 섬진강을 담은 재첩국, 재첩파전, 재첩회덮밥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윤동주 시 정원, 광양궁시전수교육관, 초남마을 등을 방문해 광양시의 다양한 명소와 음식을 추천한다.
이평수 LG헬로비전 책임PD는 "'김석훈의 어!여기봐라'는 김석훈의 시선으로 새로운 여행지를 따라가며 시청자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슬로우 콘텐츠"라며 "'지역 밀착'이라는 강점을 살려 앞으로도 지역의 숨은 명소를 소개하고 지역민의 이야기를 꾸준히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플랫폼과 PP간 동반 성장 모델을 지속하고 있다. '눈에 띄는 그녀들7', '태군노래자랑3' 등 기획 단계에서 제작까지 PP가 역량을 모아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또한 공동 제작사와 동일한 시간대에 프로그램을 편성해 효과적인 노출과 시청자 반응을 이끌고 있다.
orig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