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사회·과학 예시 문항 분석 담긴 '수능 스타트' 시리즈 제공
EBS "가장 빨리 2028 수능 예시 문항 분석과 강좌 제공"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EBS는 202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예시 문항을 최초로 분석한 해설 강의와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학생과 학부모, 학교 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입시 준비를 위해 2028학년도 수능 예시 문항이 담긴 안내 자료집을 공개했다.
![]() |
포스터. [그래픽=EBS] |
EBS는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4개 영역(국어, 수학, 통합사회, 통합과학) 예시 문항에 대한 해설 강의를 제공한다.
EBS에 따르면 평가원에서 지난해 9월에 발표한 2028학년도 수능 통합사회, 통합과학의 예시 문항을 최초로 분석한 '수능 스타트' 시리즈도 제공한다.
수험생들이 낯선 문항에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새 교육 과정에 맞춘 기본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예시 문항과 닮은꼴 문제도 수록했다.
해설 강의는 EBS 고교 강의 사이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수능 스타트' 강의도 마찬가지다. 관련 교재도 서책형과 eBook으로 발행했다.
EBS는 "가장 빨리 2028 수능 예시 문항 분석과 강좌를 제공한 것"이라며 "2028 수능 체제의 특징과 경향을 분석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개한 안내 자료집에 담긴 문항은 2028 수능의 시험 및 점수 체계를 반영해 개발됐다. 안내 자료집에는 2028학년도 수능 체제의 주요 특징과 국어 영역, 수학 영역, 사회 탐구 영역, 과학 탐구 영역의 시험의 성격 및 평가 목표, 학습 방법을 담고 있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