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 서구체육회는 지난 9일 은평공원에서 '서구체육회 체육봉사단 새봄맞이 대청소 및 발대식'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서구체육회 이성준 회장, 서철모 서구청장과 조규식 서구의장을 비롯한 지역의 구의원 및 시의원 등이 참여해 봉사단원들과 함께 공원 내 산책로, 운동기구 주변 생활체육공간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 |
서구체육회 체육봉사단 발대식. [사진=대전 서구체육회] gyun507@newspim.com |
이번 발대식에서는 신입단원 위촉 및 체육봉사단 이영희, 오경미 명예단장에게 공로패가 수여됐다. 서구체육회 이성준 회장에게 체육봉사단을 대표해 홍미자 단장이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성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구체육회 체육봉사단은 단순한 봉사 활동을 뛰어넘어 47만 서구민의 긍정적 에너지를 불어 넣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체육분야 자원봉사 활동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다해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단원들이 묵묵히 봉사 활동을 잘해주시고 있기 때문에 서구체육이 활성화될 수 있고 서구민들의 건강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체육봉사단 홍미자 단장은 "올해도 서구체육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체육봉사단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