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아이돌챔프' 등 앱 통해 글로벌 투표 진행
ASEA 2025 어워즈, 다음 달 일본 도쿄서 이틀간 개최
다국어 지원·일본 전용 채널 통해 해외 팬덤 참여 유도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는 10일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TNK Factory)가 운영하는 모바일 팬덤 앱 '아이돌챔프'에서 'ASEA 2025 어워즈(Asia Star Entertainer Awards 2025)' 2차 투표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ASEA 2025 어워즈'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한 아시아 최고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으로, 다음 달 28일부터 29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에는 배우 김혜윤, 보이그룹 더보이즈, 걸그룹 에스파 등 화려한 출연진이 예고돼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2차 투표는 지난 3월 진행된 1차 투표 결과를 기반으로 후보가 선정됐다. 투표는 '아이돌챔프'를 비롯해 브릿지의 '포도알', 에프에스엔의 '마이원픽' 등 팬덤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29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시상 부문과 후보자에 대한 정보는 시상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사진=티앤케이팩토리] |
티앤케이팩토리는 일본 내 케이팝 팬을 겨냥한 전용 채널 '아이돌챔프 재팬'도 별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앱에서도 2차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 글로벌 팬들의 접근성과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지난 2016년 출시된 '아이돌챔프'는 누적 다운로드 수 1,3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음악방송 순위 반영, 시상식 연계 투표, 아이돌 관련 모금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본 현지 방송사와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현지 팬덤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