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보스 '루쿠스' 통해 전설·신화 장비 획득 가능
신규 보조 장비 3종 및 저항 속성 옵션 추가
호문 시스템 13단계까지 확장…배양 세포 16번 도입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MMORPG '로드나인'에 신규 월드 지역 '볼칸카의 심장'을 추가하고, 보조 장비 및 호문 시스템을 확장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9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볼칸카의 심장'은 지난 1월 공개된 로드맵을 통해 예고됐던 신규 지역으로, 강력한 몬스터와 전투를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도전과 보상을 제공한다. 이 지역에서는 월드 보스 '루쿠스'를 처치하면 전설 및 신화 등급의 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지역은 기존 월드 지역인 '크란시아 대륙'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장비 파츠 '보조 장비'는 '성배', '수정구', '왕홀' 등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이용자는 이 중 한 가지 타입만 착용할 수 있다. 각 장비는 '마수', '정령', '용족' 속성에 대한 저항 효과를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며, 인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보조 장비는 기존의 무기 강화석 및 재련석을 통해 강화가 가능하며, 향후 등장할 콘텐츠에서 해당 속성이 주요 전략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 |
[사진=스마일게이트] |
아울러, 성장 시스템 중 하나인 '호문'은 기존 11단계에서 13단계까지 확장됐다. 이에 따라 새로운 성장 아이템 '배양 세포 16번'도 추가됐다. 해당 아이템은 '볼칸카의 심장' 지역에서만 획득 가능하며, 이용자는 이를 활용해 다양한 고유 효과를 지닌 호문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한편, '로드나인' 업데이트 및 게임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