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안 강화 중점
그룹 브랜드 CI 강조, 고객 지향 디자인 적용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은 7일 강소금융그룹 '시즌 2' 출범에 맞춰 홈페이지 리뉴얼을 오픈하며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은 7일 강소금융그룹 '시즌 2' 출범에 맞춰 홈페이지 리뉴얼을 오픈하며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도모했다. [사진=JB금융그룹]2025.04.07 dedanhi@newspim.com |
이번 리뉴얼 작업은 사용자 중심 설계와 디바이스 최적화,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안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직관적인 정보 구조로 방문자들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접속 기기에서도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채택했다. 핵심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보안 가이드 사전 분석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체계를 향상시켰다.
주요 콘텐츠로는 그룹 소개, 기업 지배구조, 투자정보, PR센터, ESG 등이 포함된다.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가 있어 그룹 브랜드 CI를 강조하여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3D 키비주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JB금융그룹의 디지털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으며, 하단에는 핵심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고객 지향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경영활동과 관련된 정보, 투자정보, 공시 등을 조목조목 구성해 빠른 이해를 돕고 모바일에서도 핵심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리뉴얼된 웹사이트에는 ESG 메뉴가 강화되어 환경·사회·책임 경영 전략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포함되며, ESG 연간 보고서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의 신뢰를 강화할 계획이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단지 디자인을 새롭게 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요 방문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상됐다"며 "앞으로도 주주, 투자자 및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JB금융그룹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