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9월 13일까지 '2025 시교육감배 학교 스포츠클럽 대회 겸 전국학교 스포츠클럽축전 예선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대회는 학생들이 출전 종목을 다양화하고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상반기・하반기로 나눠 연중 개최된다. 상반기 개최 종목은 축구, 농구 등 9종목이며 하반기에는 플라잉디스크, 피구, 티볼 중 1위 팀이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 |
세종시교육감배 학교 스포츠클럽 배구 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2025.04.01 jongwon3454@newspim.com |
아울러 종목 특성에 따라 리그전, 토너먼트, 풀리그 등으로 운영되며 학사일정을 고려해 세종시 일원에서 분산 진행된다.
또 시교육청은 모든 경기를 정규수업 이후 또는 주말에 진행하며 학생들 체력 수준을 고려해 특정일에 대회가 집중되지 않도록 적절히 배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총 87학교 6029명 학생이 참가를 신청해 역대 대회 중 가장 많은 학교가 참여했다.
시교육청은 대회장마다 심판 총괄 요원, 심판 요원, 진행요원, 안전요원, 응급 구급차 등을 배치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경쟁을 넘어 학교와 마을 그리고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 협동 정신을 발휘하는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새로운 도전을 경험하며 협동, 배려, 존중 등의 진정한 스포츠 가치를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대표 학생들은 지난 '2024 전국학교스포츠클럽축전' 10종목에 출전해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 동메달 5개를 획득한 바 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