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소방안전원은 안전관리자 대상 반응형 및 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를 제작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반응형 및 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학습자 흥미와 교육 효과 증진을 위해 직접 참여가 가능하고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체험형 콘텐츠다.
![]() |
반응형 및 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 [사진=한구소방안전원] 2025.04.01 gyun507@newspim.com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실습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소방시설 및 위험물시설의 점검 및 관리방법 뿐 아니라 위험물 누출, 화재 등 고위험성 사고의 대응방법 등을 안전하게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됐다.
반응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PC, 스마트기기 등 디지털 기기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고, 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3D 학습이 가능한 콘텐츠다.
반응형 및 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반응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안전원 홈페이지 [소방안전교육 > 실습콘텐츠] 메뉴를 통해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됐다.
이상규 한국소방안전원장은 "한국소방안전원은 안전을 향한 사회적 요구에 응답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안전관리자의 직무능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