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성장 기반 디펜스 게임…몰입도 높인 설계로 호평
유료 재화 수급 가능한 유저 친화적 시스템 도입
3월 베타게임존·인디게임존 통해 신작 8종 공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원스토어는 2월 우수 베타게임으로 ㈜하이게임즈의 캐릭터 성장형 디펜스 게임 '뿜뿜히어로즈'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뿜뿜히어로즈'는 귀엽고 개성 있는 히어로를 수집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디펜스 장르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히어로를 성장시키며 다양한 스킬을 습득하고, 게임 곳곳에 배치된 흥미 요소를 통해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플레이만으로도 유료 재화인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설계해 유저 친화적인 환경을 구현한 점이 주목받았다.
하이게임즈는 지난 2023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방치형 RPG '꼬마악마키우기'를 출시하며 이름을 알렸다.
![]() |
원스토어 2월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된 '뿜뿜히어로즈'의 개발사 하이게임즈 관계자들. [사진=원스토어] |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콘텐츠 품질 향상과 모바일게임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우수 베타게임으로 선정되면 최대 3천만 원 상당의 광고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개발자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스토어는 지난 25일까지 '3월 베타게임존'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전시작으로는 ▲ARD(세시소프트) ▲삼국지레드(팡스카이) ▲무림세가 전생랭커(엔본) ▲땜방 해적단 키우기: 방치형 RPG(게임피아) ▲시바 모험단: 3D 방치형 RPG(엠피게임즈) 등 5종이 공개됐다. 각 게임당 최대 100명의 참여자에게는 1만 원 상당의 원스토어 게임 캐시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3월 인디게임존에는 '가십하버: 합성 & 스토리 게임', 'Ark: Rebirth', '에일리언 제로: 3D 우주전쟁 메가 액션 RPG'가 전시됐으며, 해당 게임을 다운로드한 유저에게는 2천 원 상당의 보상이 지급된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