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대학교는 다음달 3일 삼척시 쏠비치 그랜드볼룸에서 '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성과 포럼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척시가 교육부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이후 추진해온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맞춤형 교육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
삼척시 교육특구발전 포럼 및 세미나 포스터.[사진=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 2025.03.31 onemoregive@newspim.com |
삼척시에 관한 교육 사업을 총괄하는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이 주관하며, 박상수 삼척시장, 정재연 강원대 총장, 홍명표 삼척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주요 인사와 교원, 학부모, 지역 기업 관계자 등 약 1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EDUPIA는 교육을 바탕으로 다양성, 융합, 가능성, 혁신,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는 삼척시의 미래교육 브랜드다.
포럼은 삼척시 교육발전특구 사업 현황 보고, 성과 발표, 지역 맞춤형 교육발전 협력방안 발표 등 순으로 진행된다. 교육 분야 전문가들이 삼척시의 사례를 공유하며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남희 EDUPIA삼척교육발전사업단장은 "이번 포럼은 삼척시가 추진한 교육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중심 교육혁신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