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당 1000원 현금배당 승인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31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신관 7층 강당에서 제7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제77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자본준비금 감액 및 이익잉여금 전입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6개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주주들은 1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과 0.03주의 주식배당을 승인했으며, 배당금 지급일은 4월 18일이다.
![]() |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이 동아쏘시오홀딩스 제77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2025.03.31 sykim@newspim.com |
자본준비금 감액 및 이익잉여금 전입은 2025년 회계연도 결산배당부터 주주들이 비과세로 배당을 받을 수 있도록 배당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분기배당 기준일을 이사회가 배당을 결정한 이후로 정할 수 있도록 정관을 변경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해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주주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결산배당 기준일을 변경한 바 있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은 결산 및 분기배당 모두 배당액을 미리 알고 투자 결정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주총에서는 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기획실장 이현민 전무가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됐으며, 사외이사로는 권세원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가 재선임되고, 정연석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교수가 신규 선임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4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1조 3332억 원, 영업이익 821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7.8%, 6.8% 증가한 수치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은 의장 인사말을 통해 "경영 환경 불확실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위기를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전환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해 2024~2026년 새로운 중장기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했다. 별도재무제표 잉여현금흐름 기준으로 50% 이상을 주주환원 재원으로 활용하며, 기존 분기(중간)배당 정책을 유지하면서 3년간 현금배당 300억 원 지급과 매년 주식배당 3%도 실시할 계획이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