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엘리시안 강촌서 개최
초보자부터 가족 단위 도전 가능한 '라이트트레일 챌린지' 신설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블랙야크는 '2025 블랙야크 클럽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아웃도어 커뮤니티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9월 27일 강원 춘천시 엘리시안 강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
블랙야크_'2025 블랙야크 클럽데이' 포스터 이미지. [사진=블랙야크 제공] |
올해 클럽데이에서는 특히 트레일 러닝에 대한 인기를 반영한 '라이트트레일 챌린지'가 새롭게 도입된다. 이 프로그램은 러닝 초보자 및 가족 단위 참가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돼 다양한 아웃도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존에 인기를 끌었던 '팀 써밋 챌린지'와 '트레일런 챌린지'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히말라야 트레킹 추첨'이라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는 아웃도어인의 '꿈의 무대'라고 불리는 히말라야 등반 기회를 제공하여 회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BAC 회원은 블랙야크 공식 인스타그램, BAC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블랙야크 측은 "클럽데이는 56만 명 회원들이 자연 속에서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날"이라며 "회원들이 일상을 벗어나 자기 자신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