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주시설공단은 120여 명의 구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 마을버스 운전원 채용설명회'를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속적인 마을버스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운전직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운전원 역할과 근무 환경, 보수 및 복리후생, 채용 절차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 |
마을버스 운전원 채용설명회[사진=전주시설공단] 2025.03.24 lbs0964@newspim.com |
채용 담당자는 질의응답과 개별 상담을 통해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제 구인·구직으로 연결되도록 지원했다. 마을버스 운전원은 1종 대형면허와 3년 이상 무사고 경력 등 자격요건이 필요하다.
채용설명회는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의 협업으로 개최됐으며, 공단은 연 2회 정기 채용 및 결원 발생 시 수시 채용을 진행 중이다.
배지연 센터소장은 "이번 설명회가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 확보를, 구직자들에게는 정보 제공을 통해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단은 설명회 참가자들에게 채용 공고 시 문자 안내와 추가 상담을 제공해 채용률을 높일 계획이다.
이연상 이사장은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지속 제공하고, 안정적인 대중교통 서비스 인력 확보를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