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훈 사장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뽑혀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SK바이오팜이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동훈 사장은 구성원과의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을 인정받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사장은 구성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신뢰 기반의 조직 문화를 조성해왔다. 그는 전 직원들과의 1:1 미팅, 조직별 간담회, 그리고 매월 개최되는 타운홀(Town Hall) 미팅을 통해 경영진과 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왔다. 이러한 노력이 임직원의 신뢰를 얻으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되는 결과로 이어졌다.
![]() |
[로고=SK바이오팜] |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는 해당 인증은 신뢰, 존중, 협력 등을 주요 기준으로 하는 신뢰도 지수(Trust Index) 평가를 통해 진행되며, SK바이오팜은 지속적인 소통과 근무 환경 개선을 통해 임직원들의 높은 신뢰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특히 SK바이오팜은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으로도 선정되며,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는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지속적인 근무 환경 개선과 포용적인 기업 문화 구축에 대한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아울러 SK바이오팜은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을 획득하며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이동훈 사장은 "SK바이오팜의 가장 큰 자산은 임직원이며, 함께 성장하는 문화가 이러한 성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행복과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가며 글로벌 빅 바이오텍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밝혔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