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미래에셋증권은 3월7일까지 미국주식 ETN 12종목을 대상으로 순매수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대상종목은 미래에셋 미국 AI TOP3 ETN, 미래에셋 미국 방위산업 TOP3 ETN, 미래에셋 미국 제약 TOP3 ETN, 미래에셋 미국 테크&반도체 TOP3 ETN, 미래에셋 미국 자율주행대표기업 ETN과 각 종목의 레버리지를 활용한 종목들을 포함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대상 ETN 순매수 합산 금액을 구간에 따른 현금 리워드 전원 증정이벤트로 순매수 금액 구간별 현금 리워드는 500만원 이상 3만원, 1000만원 이상 5만원, 2000만원 이상 10만원이다. '중개형 ISA' 계좌에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면 현금 리워드 1만원을 전원 추가 증정한다.
서울 을지로 미래에셋 센터원 전경 [사진=미래에셋] |
한편, 중개형 ISA 계좌는 절세효과가 있지만 현재 해당계좌에서 해외주식은 거래할 수 없다. 미국주식 각 테마별 상위 3종목만 편입한 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 ETN을 활용하면 ISA계좌에서도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대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해당상품은 기초지수가 TR형으로 분배금이 자동으로 재투자되고, 정방향 뿐만 아니라 레버리지형, 인버스레버리지형 등 투자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TN은 ETF와 거래방법이 동일하지만 상품 구성 시 해외주식을 3종목만 편입하여 테마별 시총 상위 종목에만 집중 투자가 가능한 차별화된 특징이 있다"며 "ISA계좌를 통해 거래하면 절세효과와 미국주식 거래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ETN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벤트 내용 및 상품 특징은 미래에셋증권 홈페이지 및 MT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