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인구 감소와 초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슬기로운 동해생활, 동해愛' 인구정책 가이드북을 발행한다고 5일 밝혔다.
동해시청.[사진=동해시청] 2023.01.05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가이드북은 전입 지원부터 결혼·출산, 청년 정책, 노후 복지, 귀농·귀촌 지원 등 시민 생애 전반에 걸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예정이다.
가이드북은 최신 정보와 시민 요구를 반영해 가독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신혼부부 주거 지원 혜택, 다자녀 가정 보육비 지원, 청년층 창업·취업 정보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 시민들이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가이드북은 동해시 공식 누리집과 '다둥e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되며, 행정복지센터 등 오프라인에서도 접근 가능하다. 또 시민 생활 패턴을 고려해 8개 분야로 구성, 필수 자료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임정규 행정과장은 "생애주기별 정보 제공으로 생활 편의와 정책 가시성을 높이고, 인구 문제 해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정책 추진과 홍보를 강화해 초저출산 문제와 인구 감소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