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우수성 및 시장 잠재력 확인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나노 소재 전문 기업 석경에이티가 일본 현지 법인 에스지재팬(SG JAPAN Co., Ltd.)과 함께 일본 도쿄에서 열린 나노텍(Nanoteck) 2025에 참가해 자사의 주요 나노 소재 제품군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석경에이티는 한국관에 부스를 설치하고 ▲중공실리카(Hollow SiO2) ▲실리카(SiO2) ▲절연 소재(Insulating) ▲고굴절 소재(High Refractive Index: ZrO2/TiO2) 등의 제품을 전시했다.
일본관에 참가한 에스지재팬은 ▲5G/6G mmWave용 중공실리카(Hollow SiO2) ▲저굴절 소재(Low Refractive index, Hollow SiO2) ▲통신 소재(Low Df 소재 Lotan Series: Forsterite, Steatite, Cordierite) ▲배터리 방열 소재(TIM 소재: Al2O3, MgO, ZnO) ▲태양전지 소재(Perovskite: SnO2) 등을 출품했다.
석경에이티'나노텍2025' 참가. [사진=석경에이티] |
석경에이티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계 및 관계 기업들과 다수의 미팅을 진행했으며, 특히 일본 대기업와 중공실리카에 대한 전략적 협력관계 유지를 약속했다. 또한 현지 고객사인 화장품 원료 및 분산 기업으로부터 친환경 콘셉트의 화장품 색조안료 소재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화장품용 색조안료 제품의 경우 올해 약 10톤의 물량을 시작으로 향후 공급량이 점진적으로 확대될 수 있다는 고객사의 의견을 확인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중공실리카 소재에 방문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양상을 보인 반면, 올해는 선보인 모든 제품군에 대해 다양한 관심을 받았다"면서 "경쟁 업체에서 당사의 중공실리카 기술력에 감탄을 내비치기도 했으며, 현지 디스플레이 선도 기업들의 R&D 담당자들은 저굴절 및 고굴절 소재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석경에이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사의 기술적 우수성과 시장 잠재력을 다시 한 번 확인했으며, 이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는 데 더욱 주력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나노텍은 나노 업계의 글로벌 최신 기술과 소재를 공유하는 국제 전시회로, 올해 행사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됐으며 약 500개 기업이 참가하고 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 4만20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