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 코리아와 국내 유통 계약 체결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지오영이 국내 판매 1위 경구피임약 머시론정(성분명 데소게스트렐, 에티닐에스트라디올)에 대한 독점 영업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지오영은 알보젠코리아와 일반의약품(OTC) 머시론정에 대한 국내 영업-유통 계약을 체결하면서 국내 독점 영업, 유통권을 확보했다. 계약 시작일인 이달부터 전국 약국과 의약품 도매업체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 활동에 들어간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머시론정 제품 이미지 [사진=지오영] 2025.01.06 sykim@newspim.com |
머시론정은 전 세계 42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경구 피임약이다. 이 약은 에스트로겐인 에니틸에스트라디올과 프로게스테론인 데소게스트렐 성분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피임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으로 의약품 유통실적 기준 국내 시장에서 14년 연속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테디셀러 일반의약품이다.
지오영 조선혜 회장은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으로서 국내 판매량 1위 피임약 머시론®정의 유통을 맡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지오영 특유의 의약품 유통역량과 강력한 약국 영업 침투율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보젠코리아 이준수 대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약국 네트워크와 강력한 세일즈 인프라를 갖춘 지오영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은 양사가 win-win 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 이라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신속한 공급은 물론,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한 제품으로서 더 많은 여성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