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네이버페이는 사용자 소득에 따른 보험료 분석이 가능한 '내 보험 점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사용자 성별과 연령뿐 아니라 소득 수준을 고려해 자신이 가입한 보험 현황을 분석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네이버페이 '내 보험 분석' 서비스가 보장 내용 분석에 초점을 맞췄다면 '내 보험 점검'은 보험료와 보장 수준을 자가 점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내 보험 점검'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활용을 통해 사용자 월 납입 보험료를 분석해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보험을 네이버페이에 연결한 후 월 납입 보험료와 주요 보장 항목, 상품 종류별 보험료를 또래 평균과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부족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과도한 보험가입을 줄일 수 있다.
네이버페이 앱에서 보험을 연결한 후 금융 메뉴 '보험 점검'을 클릭하고 사용자 연간 급여액을 입력하면 비슷한 소득의 또래 평균에 대한 월 납입 보험료 확인이 가능하다. '보장 점검·보험료 점검' 탭에서는 주요 보장 항목에 대해 다른 또래와의 상세 비교를 도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인기 보험사와 보장 정보도 제공된다.
연말정산 세액공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보장성 보험상품과 연금저축보험에 대한 예상 세액공제 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보험팀 조예나 리더는 "소득 대비 보험료와 보장 수준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보험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네이버페이] 2024.12.24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