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강원ICT융합연구원과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컨소시엄으로 운영되는 비수도권 데이터센터 교육의 4차 재직자 과정인 '클라우드 컴퓨팅의 핵심 인프라 데이터센터 교육'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 =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
이번 사업은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술과 운영 관리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비수도권인 강원, 영남권 지역의 재직자와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다.
데이터센터의 인프라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이번 과정은 총 30시간으로 진행되며 ▲클라우드 컴퓨팅의 핵심 인프라 개요, ▲데이터센터의 기본 개념 및 현황, ▲운영 및 관리 기술 등을 다룬다.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와 관련된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구성돼 있어 참가자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시간 참여 부담 없이 유연한 학습이 가능해 바쁜 재직자에게 최적화된 형태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수료자는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는 데이터센터 관련 직무에 대한 경력 개발 및 취업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교육생들 간 네트워크 형성 기회도 제공될 계획이다. 교육 참가 신청은 데이터센터 교육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의 핵심인 인프라 데이터센터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해 관련 분야 취업 및 경력에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데이터센터 교육 사업은 강원ICT융합연구원과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