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유쾌한 메시지로 게임성과 건전 채팅 문화 강조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은 4일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피지컬로 답하라' 캠페인 광고 영상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롱필름(Long Film)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작 '엄마 아빠 미안해'는 인기 코미디언 김원훈과 김아영을 기용해 게임 내 건전한 채팅 문화를 유쾌하게 전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은 현재 약 17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악성 채팅 대신 게임 실력으로 승부를 가리는 메시지를 담아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넥슨 슈터본부 선승진 본부장은 "실력을 강조한 게임성과 건전한 채팅 문화 형성을 목적으로 제작된 캠페인이 이번 수상의 성과를 거두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을 밝혔다.
[사진=넥슨] |
또한, '서든어택'은 지난달 27일에 2024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에서도 'Best Branding'과 'Best Social Acts' 두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오는 15일에는 게임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하는 겨울 쇼케이스와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2'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결승전은 강남구 프릭업 스튜디오와 SOOP '서든어택'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