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환경 정비, 플로깅 활동 및 김장김치 봉사로 ESG 경영 철학 실천
[서울=뉴스핌] 김정인 기자 = LG전자 시스템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수도권과 지방에서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달 29일 LG전자 하이엠솔루텍 노경(勞經)이 협력해 서울 강서구의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마곡나루 일대와 대구광역시의 ▲SOS프란치스카의집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노사(勞使)라는 단어 대신 노동조합과 회사가 상호 신뢰와 존중을 기반으로 공동의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미로 '노경'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활동에 대해 노경문화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기 위해 노동조합과 공동으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하이엠솔루텍이 실시한 사랑나눔 활동의 모습. [사진=하이엠솔루텍] |
서울 강서구 방화6단지에 위치한 방화6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강서센터, 서부센터, 인천센터, 부천센터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인근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를 배달하고, 복지관 창고 정리 및 주방 업무를 지원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나눴다.
마곡나루 일대에서는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통해 지역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대구 SOS프란치스카의집에서는 동대구센터와 서대구센터 임직원이 벽 페인팅 및 어르신 건강체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외에도 하이엠솔루텍은 지속가능한 경영 비전 아래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한 안전 우산 제작 및 기부, 복지시설 환경 개선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을 주관한 나호천 하이엠솔루텍 사원은 "일상적인 업무 속에서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은 노경화합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려는 하이엠솔루텍의 ESG 경영 철학을 실천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함께 도모하겠다"고 했다.
kji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