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분야별 경영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한국의 경영대상 Report 부문, Report of the Year를 수상했다.
최권석 한국능률협회 부회장(왼쪽)과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오른쪽)가 2024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
ESG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이사회와 감사위원회, 주주 권리, 리스크관리 등 지배구조 전 분야를 개선하고 기후변화 대응 전략 수립과 이행·실천에 앞장서 온 부분을 인정받아 이번 ESG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 10월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한 것에 이어 다시 한번 ESG 경영활동에 대한 성과를 입증했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경영진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참여해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ESG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모두의 신뢰와 공감을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ESG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eed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