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기 표현 향상 등 사회문제 해결 위한 창의적 솔루션 발굴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지난달 30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2024 희망스튜디오 사회문제 해결 All Day 아이디어톤'을 개최해 창의적인 솔루션을 모색했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주최한 이번 아이디어톤은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자리로, 총 24개 팀 66명이 참여 신청하였고, 최종으로 10개 팀, 26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하루 종일 이어진 행사에서 사회문제를 정의하고,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통해 구체적인 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선정된 '이치협동조합' 팀과 'Green' 팀은 각각 청소년 자아 존중감 결여 및 농인 부모와 청인 자녀 간 정서 교류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해 파일럿 프로젝트 실행팀으로 뽑혔다. 이들은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후원하는 파일럿 프로젝트 실행 지원금과 캠페인 모금 기회를 제공받아 내년 상반기까지 계획된 솔루션을 실현할 예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이치협동조합 관계자는 "자신들의 문제 해결 아이디어와 노력의 과정을 보여줄 기회를 갖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많은 사람들의 공감과 응원이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희망스튜디오는 누구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 아이디어를 콘텐츠화하여 기부자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