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케어젠이 세계 최대 인구 시장인 인도 진출을 본격화한다.
케어젠은 인도 최대 위탁생산개발(CDMO) 기업인 AKUMS와 9개 주요 제품에 대한 포괄적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케어젠·AKUMS 로고 2024.11.22 sykim@newspim.com |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AKUMS의 제조 및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세계 최대 인구를 보유한 인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AKUMS는 인도 CDMO 시장의 30.2%를 점유하고 있으며, 15개 첨단 제조시설과 광범위한 유통망을 통해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포함된 제품은 프로지스테롤 등 건강기능식품과 전문 테라피 필러, 코스메슈티컬 등 총 9개로 구성됐다. 모두 케어젠의 자사 기술력으로 개발한 제품이며 특허를 보유한 펩타이드 성분 기반이다.
정용지 케어젠 대표는 "이번 계약은 케어젠의 펩타이드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세계 최대 인구를 가진 인도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2025년부터 매출 성장의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며 "AKUMS와의 협력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