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DB생명은 DB생명 다이렉트 라이프케어 서비스에 LG CNS, DB Inc와 전략적 마이데이터 협업을 통해 업계 최초로 제휴 마이데이터 기반 '나의 페르소나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LG CNS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금융, 소비, 건강 관련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특징에 따른 3가지 페르소나를 제시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금융 자산 및 소비 생활, 건강 상태 등을 진단함으로써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다. 검진 기록 등 건강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 질병 발병률까지 보여준다는 특징이 있다.
DB생명은 오는 30일까지 '나의 페르소나 알아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DB생명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해당 서비스에 참여만 해도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나의 페르소나 결과 공유 시 추첨을 통해 아이폰 16을 제공할 예정이다.
DB생명 관계자는 "2025년에는 LG CNS, DB Inc와 전략적 마이데이터 사업 협약을 발전시켜 금융, 소비, 건강 여건상 고객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보장분석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DB생명] 2024.11.15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