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캐피탈은 자회사 팀윙크가 KB핀테크로 사명을 바꾸고 새출발한다고 14일 밝혔다.
KB핀테크는 2023년 12월 KB캐피탈 자회사로 편입됐다. 대표 서비스인 '알다' 서비스명도 'KB알다'로 새롭게 선보였다.
KB캐피탈은 이번 사명 변경은 KB캐피탈 자회사로서 핵심 서비스인 KB알다를 통해 대출비교 서비스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신뢰성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KB알다는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약 170개 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금리 진단, 대출 관리, 신용 점수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KB핀테크는 이를 기반으로 그룹 내 여러 계열사와 협력해 폭넓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강정훈 KB핀테크 대표이사는 "모회사인 KB캐피탈이 가진 금융상품 노하우와 자동차 금융 시장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KB캐피탈뿐 아니라 KB금융그룹 타계열사와의 협업을 확대해 고객에게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사명과 서비스명 변경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고 향상된 금융 경험을 선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KB캐피탈] 2024.11.14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