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사 최초 AI드라마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 주연으로 맹활약
13일 유튜브 채널 'THE K-POP' 선공개...12월 4일 SBS M으로 공개 예정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배우 이수민이 드라마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에 출연한다.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은 SBS 미디어 넷에서 시도하는 방송사 최초 AI 드라마로 사랑에 제대로 성공해 본 적 없는 김민규(이명준 분)가 사랑을 연결해 주는 고스트 우연과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수민이 출연하는 SBS M, AI 드라마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 (극본 석보배, 연출 고민석)은 사랑에 제대로 성공해 본 적 없는 모태솔로 김민규(이명준 분)가 사랑을 연결해 주는 고스트 우연(정혁 분)을 만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룬 드라마다.
극 중 이수민은 이름처럼 미소가 예쁜 드럭 스토어 매니저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반면, 연애에는 별 관심 없는 캐릭터 '이미소' 역을 맡았다. 정혁, 신지원, 이명준 등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극에 활력을 더할 전망이다.
이수민은 최근 개봉한 스낵 호러 무비 '4분 44초' 외에도, 영화 '내안의 그 놈', 드라마 KBS2 '연모', TVING '술꾼도시여자들', 디즈니+ '3인칭 복수',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 다양한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수민, 이끌엔터테인먼트 제공] |
특히 이수민의 최대 강점인 다채로운 표정과 풍부한 감정연기로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고 있는 바. 이번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에서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은 오늘 11월 13일, 유튜브 THE K-POP을 시작으로 매주 월, 수 오후 8시에 2편씩 방송되고, 12월 4일 오후 10시 10분에는 SBS M에서 한 화로 통합 방송된다.
한편 이번 드라마는 대중소협력재단과 SBS 미디어넷이 대한민국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과 국가 브랜드 제고를 위해 시작된 K-빌리지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로펌 법무법인 YK가 법률자문을 맡았다. YK측은 최초 AI드라마 제작에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에 대한 자문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장사 오에스피 역시 제작에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했다. 오에스피는 강아지 다이어트 뿐 아니라 면역과 관절에 도움이 되는 사료 '인디고'를 생산, 국내 시장 점유율 선두를 달리고 있다.
wind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