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뉴스핌] 오영균 기자 =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탑정호 일원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생태전환 실천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논산시 환경과와 논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논산시 푸드뱅크, 논산시 자원봉사센터 등 다양한 기관과 학교, 환경사랑 학부모회 등 지역 주민들이 참여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탑정호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생태전환 실천 캠페인'을 개최했다. [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4.11.10 gyun507@newspim.com |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푸릉푸릉 환경사랑 기부데이 운영 및 자원순환 나눔장터를 운영을 통해 생활 속 물품을 기부하고, 폐우산, 폐건전지, 종이팩 등을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나눔장터를 진행하여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논산사랑 푸드뱅크와 연계해 운영되는 기부데이를 통해 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기부해 푸드뱅크, 푸드마켓에서 지원하는 물품들과 합쳐져 지역사회 사회복지시설에 꾸러미로 전달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탑정호 일대에서 지역유관기관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캠페인 및 환경정화활동을 100여명이 함께해 깨끗한 자연 환경을 조성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박양훈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유관기관이 함께해 더욱 뜻깊었으며 지역사회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와 함께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