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성로컬푸드 직매장, 이달 김장축제 운영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청주시 상당구 낭성로컬푸드 직매장이 향긋하고 알찬 김치로 가득 찬 김장축제를 11월 한 달간 개최한다.
2일 청주시에 따르면 이 축제에서는 낭성면에서 자라난 신선한 채소로 담근 김치를 저렴하게 판매해 지역 주민과 김치 애호가들에게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이 낭성면 김장축제에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고 있다. [사진 = 청주시] 2024.11.02 baek3413@newspim.com |
지난 1일 오후 낭성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개막식이 성대히 열렸다.
이범석 청주시장, 신학휴 상당구청장, 남일현 시의회 의원, 도정선 동청주농협 조합장, 주민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낭성면에서 재배된 싱싱한 배추, 무, 고추, 마늘 등을 이용해 함께 김장을 담그며 축제의 성공을 염원했다.
이날 시민을 위한 '배추김치 2kg 담가보기' 이벤트가 열려 호응을 얻었다.
낭성로컬푸드 직매장 관계자는 "신선한 낭성 고랭지 절임배추와 김장재료를 믿을 수 있는 가격에 제공하니 지역농산물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에 개장한 낭성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의 농특산물을 유통·판매하며 매년 김장축제와 김장나누기 등의 행사를 통해 도농교류와 지역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