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 공식 인정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국내 최초로 'GLP-1 증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인정 원료인 정관장 홍삼(KGC05pg)으로 혈당 케어 건강기능식품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 2종으로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 받았다.
[사진= KGC인삼공사] |
정관장은 홍삼의 과학적 연구를 통해 혈당 조절과 GLP-1 증가 효과를 입증했다. GLP-1은 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이다.
'GLPro 코어'는 혈당 조절을 위한 제품으로 특정 유해물질 없이 혈당을 관리할 수 있다. 'GLPro 더블컷'은 혈당뿐 아니라 체지방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김양진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본부장은 "정관장의 R&D 기술력을 통해 국내 최초로 홍삼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증명해낸 것에 의의가 있다"며, "'GLPro 코어', 'GLPro 더블컷'을 시작으로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는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여 혈당 관리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관장은 한국당뇨협회와 MOU를 체결하며 혈당 관리 시장의 확대와 당뇨 예방 캠페인 후원을 계획하고 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