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GC녹십자웰빙은 지난 26일 더블트리 바이 힐튼 판교에서 '5R Program을 활용한 진료 영역별 치료 접근법'을 주제로 의료진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5R 프로그램은 장 디톡스를 통한 기능의학적 치료법으로, 장내 환경 개선을 통해 건강 회복을 목표로 한다. 특히 장 누수 증후군으로 인한 다양한 증상 치료에 활용되며 Remove부터 Rebalance까지 다섯 단계로 구성돼 장 투과성 정상화를 돕는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GC녹십자웰빙, '5R Program을 활용한 진료 영역별 치료 접근법' 좌담회 단체사진 [사진=GC녹십자웰빙] 2024.10.28 sykim@newspim.com |
이번 좌담회에서는 서울ND의원 박민수 원장이 좌장을 맡아 장 건강과 5R Program의 적용이 필요한 환자군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진료실에서 흔히 보는 장 누수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치료(아주대병원 김규남 교수), ▲여드름 치료에 활용되는 5R 프로그램 적용 사례(제이웰의원 박소진 원장), ▲비만 치료에서의 장 건강 관리 필요성(차움의원 서은경 교수), ▲장내 미생물의 중요성(서울ND의원 박민수 원장)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장내 환경이 면역, 피부, 비만 등 다양한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이번 좌담회를 통해 의료진들이 5R Program의 치료 효과와 사례를 공유하며 기능의학 기반 치료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웰빙은 자사 영양 주사제 '라이넥주'와 병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엔티'를 비롯해 통증 및 에스테틱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sykim@newspim.com